채팅 앱을 통해 알게 된 일본인 여성을 한국에서 만나 폭행하고 금품을 갈취한 캐나다 국적 재외동포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21일 인천 남동경찰서는 강도 등의 혐의로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쯤 인천 남동구 한 호텔 객실에서 일본 국적의 관광객 20대 여성 B씨를 폭행하고 협박해 현금 16만 원과 휴대전화, 지갑, 가방 등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채팅 앱으로 알게 된 B씨를 한국으로 초대해 지난 13일 처음 만난 후 해당 호텔에서 3박 4일간 함께 지낸 것으로 파악됐다.
범행 당일 A씨가 B씨의 짐을 함부로 뒤지면서 다툼이 시작된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객실을 빠져나가려는 B씨를 다시 끌고 들어와 폭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양손으로 옷으로 묶고, 테이프로 입을 막은 뒤 마스크를 씌워 인근 공원으로 데려가 "나랑 살지 않으면 죽여버릴 수 있다"고 협박했다.
B씨는 A씨가 방심한 틈을 타 도망쳐 지나가는 시민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시민이 경찰에 신고하자 A씨는 B씨의 소지품을 챙겨 현장을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경찰서는 사건 발생 직후 통신수사 등으로 A씨의 소재를 확인해 서울경찰청과의 공조 수사로 추적 4시간 만에 서울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검거했다.
A씨는 "금품을 훔치지 않았다. 돌려주려고 했다"며 범행 사실을 부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진술 및 폐쇄회로(CC)TV 영상 등 혐의가 충분히 인정돼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에게서 피해품을 모두 회수했다. B씨에게는 임시숙소를 제공하는 등 안전 조치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