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로 오세요" 가을축제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내달 6일부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주년 맞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알찬 공연 풍성
대명공연거리, 콘서트하우스, 문화예술회관 대구 곳곳서 '문화축제'
시티투어버스 도심순환노선 50% 할인, 스탬프 찍으면 경품행사도

판타지아대구페스타 행사 포스터. 대구시 제공
판타지아대구페스타 행사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 가을 축제 '판티자이대구페스타'가 내달 6일 개막한다. '빛나는 대구, 예술의 향연'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올 가을 행사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해, 대구콘텐츠페어, 컬처마켓 인 동성로 등 다양한 행사로 꾸려져 관람객들을 맞는다.

판타지아대구페스타는 축제의 외연을 넓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그동안 산발적으로 열리던 지역 축제를 통합한 대구의 축제 통합브랜드다. 올 봄에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등 7개 축제가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열렸다.

올 가을축제의 백미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다. 내달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열리며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자체 제작한 개막작 '살로메', 국내 최초 공연되는 불가리아 소피아국립극장의 최신작 '엘렉트라'를 비롯해,'리골레토', '맥베스', '오텔로' 등 다섯 편의 메인 오페라와 오페라어워즈 등을 선보인다.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도 내달 5일부터 11월 7일까지 약 40일 간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이어진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개관 10주년이자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런던, 취리히, 체코, 홍콩,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세계 5대 명문 오케스트라 라인업을 준비했다.

내달 6, 7일에는 코오롱야외음악당과 앞산빨래터공원에서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열려 동물원, 유리상자, 이솔로몬 등 국내 정상급 포크 뮤지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연극 및 다른 공연 행사도 풍성하다. 대명공연거리 일대와 대구스타디움에서는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가 열린다. 대명공연거리에서는 내달 8~15일까지 주 테마인 호러뿐만 아니라 가족극, 스릴러 등 다양한 연극공연을 만날 수 있다. 대구스타디움 야외 서편광장에서는 14, 15일 양일 동안 중국 아동극, 에콰도르 전통 민속공연을 비롯한 해외초청공연, 뮤지컬,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게임·웹툰·캐릭터 등 급성장하고 있는 K-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 종합전시회도 준비돼 있다. 올해 제2회를 맞은 '2023대구콘텐츠페어(DCCF)'도 'Play 콘텐츠, Enjoy 대구'라는 주제로 내달 6, 7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동성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가을철에 맞춰 내달 6~9일 '컬처마켓 인 동성로' 행사가 열린다. 예술인 공예품과 대구스토리를 담은 디저트 공모전 선정제품 판매, 대학생 예술작품 전시·판매, 유명 예술인 작품 및 대구관광 사진전 입상작 전시 등이 이어진다.

대구시는 행사기간 관광객들이 대구에 편히 머무를 수 있도록 숙박 할인쿠폰 제공하고 이달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대구시티투어버스 도심순환노선 50% 할인 이벤트 마련했다.

대구 주요 관광명소와 판타지아대구페스타 행사장 4곳(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문화예술회관, 대명공연거리)을 방문, 스탬프를 찍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대구여행 모바일챌린지 스탬프투어' 도 진행한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축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도시 대구의 매력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 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