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2일 월요일(음력 8월18일)>

쥐띠(子)

▶36년생 머물러 있기보다는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해보는 것이 기운을 생기게 될 겁니다.
▶48년생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여 신체 리듬을 다시 찾도록 노력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주위에 소중한 사람들을 잃지 않으려면 과욕을 부리지 않게 신경을 써야 해요.
▶72년생 지금까지 맡아온 일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어 일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84년생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니 혼자서 해결해 나가야 하는 하루입니다.

소띠(丑)

▶37년생 귀찮다는 핑계로 운동을 게을리하지 말고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49년생 아랫사람들과 수직적 관계보다는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는 게 수월할 것입니다.
▶61년생 오늘은 행운이 깃든 날이니 법과 관련된 문제가 깨끗이 해결될 수 있겠습니다.
▶73년생 사람들에게 양보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뜻하지 않는 행운을 만날 수 있습니다.
▶85년생 경쟁하기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면 협력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범띠(寅)

▶38년생 금전과 명예운이 함께하는 시기이니 지치더라도 무너지면 안 될 것입니다.
▶50년생 누가 거슬리는 말을 하더라도 오늘만큼은 참고 말을 듣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2년생 작은 변화를 주게 되면 기대 이상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74년생 오늘은 얽매이는 일정 없이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은 하루입니다.
▶86년생 두뇌 회전이 빠를 수 있으니 아이디어를 생각하기에 아주 적절한 하루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오늘은 새겨 들여야 할 말과 흘려들어도 되는 말을 잘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51년생 억지 주장으로 여러 사람을 불편하게 만드니 도움의 손길이 물러나게 될 겁니다.
▶63년생 문제를 더 크게 만들지 않으려면 뭐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현명해요.
▶75년생 행동보다 말을 앞세워서 책임감이 없는 사람으로 비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87년생 오늘은 아랫사람이나 주위 사람들과 거리감이 생겨 마음이 불편할 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하고자 했던 일은 미루지 말고 이행해야지 즐겁고 순조로운 하루가 될 것입니다.
▶52년생 정확한 판단을 하기 위해서는 기운이 회복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꼼꼼하게 따지고 확인해서 추진하는 것이 일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76년생 오늘은 가까운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한가로운 하루를 가져보는 게 좋아요.
▶88년생 괜히 쓸데없는 말이나 행동을 보여 연인에게 오해를 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巳)

▶41년생 운이 저조한 날이니 정신적 스트레스를 조심하고 건강을 챙겨야 하는 날입니다.
▶53년생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 상황에 잘 적응하여 그 흐름에 맞춰 가는 것이 중요해요.
▶65년생 오늘은 지금 상태를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내일을 기다리는 것이 유리해요.
▶77년생 여러 가지 일을 하려고 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89년생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지 말고 대화를 통해 내면을 보도록 해보세요.

말띠(午)

▶42년생 오늘은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을 보강하여 기운을 끌어 올리는 것입니다.
▶54년생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면 주변인과 언쟁이나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요.
▶66년생 힘든 일이 생기더라도 오후 시간부터 풀리게 될 것이니 조금 더 참는 게 좋아요.
▶78년생 자신만의 감정에 치우쳐 절제하지 못하게 되면 다툼을 초래할 수 있을 것입니다.
▶90년생 참을성을 기르면 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풀려 바라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未)

▶43년생 금전 운은 저점으로 향하고 있으나 건강 운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날입니다.
▶55년생 먼저 주위를 정리하고 앞으로 계획하는 일을 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67년생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더라도 걱정될 만한 일은 스스로 만들지 않는 게 좋아요.
▶79년생 바라는 일이 있다면 계획만 하고 진행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유리한 날입니다.
▶91년생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상대에게 다가가 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기존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56년생 돈을 가지고만 있지 말고 돈을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68년생 여유로움을 가지고 주어진 현 상황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기 좋아요.
▶80년생 오늘은 상대방과 적극적으로 소통할수록 일이 더 잘 풀려 가는 날이 되겠습니다.
▶92년생 주변의 달콤한 말로 자신을 유혹하려는 사람들이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닭띠(酉)

▶45년생 신뢰와 존경을 받게 되고 명예가 올라가는 일이 생기는 날이 될 수 있어요.
▶57년생 금전운이 좋으니 용띠가 있다면 함께 일을 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69년생 새로운 일을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은 때가 아니니 조금 더 기다리는 게 좋아요.
▶81년생 풀리지 않는 문제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해결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아요.
▶93년생 그동안 땀 흘리고 꾸준히 노력해 온 것들이 성과를 보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띠(戌)

▶46년생 가진 것을 베풀자니 괜히 손해나는 것 같아 기분이 왠지 내키지 않는 날입니다.
▶58년생 정신없는 날이 계속되어 몸과 마음이 지쳤겠지만, 더 분발하는 것이 유리해요.
▶70년생 무슨 일을 하든지 당당하게 행동할 때 주위의 신임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2년생 자신의 처지를 살펴보고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유지하는 게 유리해요.
▶94년생 최근 알게 된 사람과 자주 만남의 시간을 가져 가까운 사이로 발전시켜 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육체적으로 무리가 따를 수 있는 날이니 심하게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대인관계운이 상승 중이니 집에만 있지 말고 취미 생활을 해 보는 게 좋습니다.
▶71년생 혼자보다는 여럿이 어울려서 가까운 곳으로 산행을 떠나 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83년생 주변인이 일을 도와주니 하던 일이 일사천리로 마무리 지을 수 있는 날입니다.
▶95년생 쓸데없는 말로 언쟁이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상대를 자극하는 말은 자제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