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젊은 예술인들이 만들어가는 '2023 씨어터페스티벌-실패주의' 성황리 진행

'실패는' 의미없는 '결과'아 아니라 혁신과 도전, 실험의 '과정'이다.
연극, 강연,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이달 31일까지 우전 소극장 및 대명공연문화거리 일대에서

3.3kg(열혈단). 대구젊은연극동력회 제공.
3.3kg(열혈단). 대구젊은연극동력회 제공.

"'실패는' 의미없는 '결과'아 아니라 혁신과 도전, 실험의 '과정'이다."

대구젊은연극동력회가 젊은예술가들의 실패를 도모하고 응원하는 '2023 씨어터페스티벌-실패주의'를 이달 31일까지 우전 소극장 및 대명공연문화거리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구젊은연극동력회가 주최하며, '독.립.연.극'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청년예술인들의 주체적이고 창조적인 예술적 시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특히 ▷작업현장의 문화 및 정책적 문제점, 시대적 가치와 함께 호흡 ▷대구 젊은예술가의 방향성과 방법론에 관한 토론의 장 마련 ▷젊은예술가를 위한 투자와 지원 ▷차세대 공연예술페스티벌로의 정착을 목표로 한다.

개막식은 지난 1일 우전소극장에서 펼쳐졌고, 이달 내내 연극, 간담회,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궁무진 무용단(김가민)의 '제가 사랑한다 말했던가요'가 지난 4~6일 무대에 오른 데 이어 , 앞으로 ▷백치들(이상명) / 결혼(10월 15~17일) ▷솔귀(백광현) / 신과 대심문관 그리고 혁명가(10월 21~23일) ▷열혈단(정창윤) / 3.3㎏(10월 27~29일)이 펼쳐진다. 이 연극은 모두 우전소극장에서 펼쳐지며, 폐막식 역시 29일에 우전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연극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있다. 12일에는 라운드 테이블 'How art you'를 통해 참여 공연단체들이 작업방식을 공유한다. 또 동시대 공연예술인으로서 시대정신 함양을 위한 대담강연 '시대준론'이 12일과 24일에 펼쳐진다. 18일에는 세대별 공연창작자와 젊은예술인들의 토크콘서트도 펼쳐진다. 매 공연 2회차 종료 후에는 참가 공연단체들이 필수로 참여해, 참여예술인과 합평회도 갖는다.

관람은 전석 3만원(다양한 할인 가능). 더 자세한 내용은 ( https://failism2020.wordpres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실패주의 페스티벌. 대구젊은연극동력회 제공.
실패주의 페스티벌. 대구젊은연극동력회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