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지역 기업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재형 ㈜대주기계 대표이사 및 임원, 직업계고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교육감-CEO 간담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교육감-CEO 간담회'는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와 직업계고 학교장이 참석해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직업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과 지역기업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과 7월 이미 두 차례 개최되기도 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존 간담회와 달리 교육감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직업계고 출신 근로자와 현장실습생들을 격려하고 ▷기업 맞춤형 산학협력 방안 ▷직업계고 출신 재직자 성장 방안 ▷고졸취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와 의견 수렴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역의 우수기업과 직업계고가 상생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에서 터를 잡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대주기계는 시교육청이 인정하는 현장실습 선도 기업으로 2020년부터 매년 10여 명 이상의 직업계고 학생들을 채용하고 있는 지역의 우수 기업이다.
댓글 많은 뉴스
경북대 '반한집회'에 뒷문 진입한 한동훈…"정치 참 어렵다"
한동훈, 조기대선 실시되면 "차기 대선은 보수가 가장 이기기 쉬운 선거될 것"
법학자들 "내란죄 불분명…국민 납득 가능한 판결문 나와야"
"尹 만세"…유인물 뿌리고 분신한 尹 대통령 지지자, 숨져
암살 위협받는다는 이재명, 오늘부터 경찰이 신변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