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의 밤은 낮보다 더 아름답다’ 포항 관광명소 3곳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룡포 피어라계단, 스페이스워크, 국제불빛축제 등 야간관광명소 인기

포항국제불빛축제 전경. 포항시 제공
포항국제불빛축제 전경. 포항시 제공

밤이 더 아름다운 야간관광 명소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포항의 구룡포 피어라계단, 스페이스워크, 포항국제불빛축제 총 3곳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국내 관광 안내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경관이나 밤에만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볼거리를 소개해 야간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 피어라계단. 포항시 제공
포항시 남구 구룡포 피어라계단. 포항시 제공

포항은 최근 '빛과 철의 도시'라는 명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야간관광자원으로 관광객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야간 관광명소들을 살펴보면 ▷항구와 바다 관광 중심지 구룡포의 매력을 미디어아트로 다채롭게 뽐낸 '구룡포 피어라계단' ▷우주공간을 유영하는 듯한 즐거움을 주는 '스페이스워크' ▷대한민국 3대 불꽃축제 중 하나인 '포항국제불빛축제' 등이다.

야간에 바라본 포항 스페이스워크 전경. 포항시 제공
야간에 바라본 포항 스페이스워크 전경. 포항시 제공

이들 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이벤트 페이지와 블로그에 오는 19일까지 SNS 소문내기 이벤트에 활용된다.

포항시는 이들 야간관광명소를 활용해 다양한 야간관광 홍보콘텐츠들을 운영해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 포항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최근 관광객 체류시간을 증대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는 야간관광산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야간관광 특화도시 선정공모 등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포항이 야간관광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