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23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11개 광역시·도교육청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교육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AI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공동 구축에 협의한 경북, 서울,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강원, 전북, 전남, 제주 등 11개 시·도교육청의 주도로 이뤄졌다.
행사에서 각 시·도교육청 관계자들은 미래 교육의 비전과 방향이라는 공통 의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약하고 공유해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자료를 수집·분석해 학생 수준에 맞는 처방과 교원의 교수·학습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공동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도별 예산 절감과 운영의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분석했다.
NIA에서 위탁 개발하게 된 플랫폼은 오는 2025년 3월 정식 공개할 전망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삶의 힘'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한 총리 탄핵 기각에 "국민이 납득할지 모르겠다"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홍준표 "탄핵 기각되면 대구시장 계속…역점적으로 사업 추진"
"불타버린 삶, 이제 어디로"… 의성산불 이재민들, 무너진 일상에 눈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