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힘 김웅, 총선 불출마 예고…장제원 이어 두 번째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24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24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송파갑을 지역구로 둔 초선 김 의원은 7일 주요 당직자에게 본인의 불출마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결정을 알릴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이 불출마 의사를 공표할 경우 국민의힘에서는 장제원 의원 이후 두 번째 사례다. 김 의원은 당이 하루빨리 당선 가능성이 높은 예비 후보자를 지역에 공천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싶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탈당을 염두에 두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검사 출신인 김 의원은 2020년 유승민 전 의원의 권유로 새로운보수당 총선 1호 인재로 영입됐다.

그해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미래를향한전진 4.0 등 보수진영 통합신당인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이 출범하면서 미래통합당 소속으로 송파갑에 단수 공천을 받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당선됐다.

2021년 이준석 전 대표가 당선된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기도 한 김 의원은 대선 이후 여러 논란이 불거진 '친윤'(친윤석열)계 의원들을 향해 꾸준히 비판의 목소리를 내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