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성 라이온즈, 오승환과 2년 22억 FA 계약 성사

친정팀서 선수 생활 마무리할 듯…이종열 단장 "투수진서 화룡점정"
삼성, 오승환 계약으로 불펜 보강 작업 완료

삼성 라이온즈와 FA 계약을 맺은 마무리 투수 오승환. 삼성 제공
삼성 라이온즈와 FA 계약을 맺은 마무리 투수 오승환. 삼성 제공

지난해 프로야구(KBO) 무대에서 뒷문이 불안해 고전했던 삼성 라이온즈가 불펜 보강 작업의 마지막 퍼즐을 맞췄다. 자유계약 선수(FA) 자격을 얻었던 베테랑 마무리 투수 오승환(41)과 동행하게 됐다.

삼성은 16일 오승환과 2년 간 계약금 10억원, 연봉 합계 12억원(4억원+8억원) 등 총액 22억원에 FA 계약을 맺었다. 해외 진출로 이번에 생애 첫 FA 자격을 얻은 오승환은 친정팀 삼성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오승환은 오랫동안 삼성 뒷문을 지켰던 마무리 투수. '끝판대장'이란 별명답게 KBO리그 통산 668경기에 출전해 41승 24패 17홀드 400세이브를 기록했다. 2023시즌엔 한·미·일 통산 500세이브 고지를 밟기도 했다.

오승환이 16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FA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삼성 제공
오승환이 16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FA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삼성 제공

불펜을 강화하는 건 삼성의 가장 큰 숙제였다. 지난해 불펜 평균자책점이 5.16으로 리그 꼴찌였다. 이종열 신임 단장이 심혈을 기울인 결과 FA 시장에서 KT 위즈 출신 마무리 김재윤과 키움 히어로즈 출신 마무리 임창민을 잡고, 2차 드래프트 시장에서도 불펜 최성훈과 양현을 데려왔다.

오승환과 계약 후 이 단장은 "이 계약은 올 시즌 투수진 구성 작업의 '화룡점정'이다. 협상 과정에서 시종일관 서로를 이해하는 분위기 속에 팀을 위한, 최선의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바람에 다소 늦어졌다"며 "최고의 팀을 구성하겠다는 구단 입장을 이해해주고 따라준 오승환 선수에게 고맙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