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나은행, SK텔레콤과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데모데이' 개최

15개사 AI 스타트업 육성과정 및 사업연계, 투자 등 성과공유

하나은행·SK텔레콤,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개최. 하나은행
하나은행·SK텔레콤,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개최.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SK텔레콤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에 투자, 채용,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데모데이는 AI Startup Accelerator 1기 프로그램에 선발된 15개사들의 육성과정 종료를 기념하고 그동안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Startup Accelerator 1기에 선발된 AI 스타트업 기업들에게는 지난 6개월간 삼성동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 내 총 162석 규모의 사무공간, 비즈니스 인프라가 무상으로 제공됐다.

▷하나금융‧SK텔레콤, 벤처캐피탈의 멘토링·투자 검토 ▷하나금융‧SK텔레콤과의 사업협력 기회 부여 ▷각종 세미나, 앱(App) 성능 검증 지원 ▷커뮤니티 활성화 등 지원이 이뤄졌다.

데모데이에서 스타트업 기업들은 행사장 내 개별 부스를 통해 유관기관, 벤처캐피탈들과 교류 시간을 가졌다. 하나은행, SK텔레콤과 함께 진행했던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도 실시했다.

정재욱 하나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 본부장은 "대한민국의 금융과 통신을 대표하는 양사는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AI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