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속보] 스타필드 번지점프 추락사고…50대 여성 1명 사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타필드 안성. 연합뉴스
스타필드 안성. 연합뉴스

경기도 안성시 스타필드 내 체험기구에서 50대 여성이 번지점프를 하다 추락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0분쯤 경기도 안성시 스타필드 3층에 있는 '스몹'(스포츠 체험시설) 번지점프 기구에서 여성 A씨가 8m 아래 콘크리트 바닥으로 떨어졌다. 사고 당시 기구의 상·하부에는 모두 안전 요원이 배치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카라비너(구조용 고리)는 결착하지 않은 상태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추락한 A씨는 심정지 상태로 CPR(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에 이송됐지만, 사고 발생 1시간여 만에 숨졌다.

경찰은 사고 매장에서 안전 조치가 미흡하지 않았는지 여부 등을 조사하고 책임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처벌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사고 발생 초기여서 구체적인 내용을 말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외신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 문제에 대해 '처음 듣는 얘기'라고 답하며 탈북민 사회와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대구대표도서관이 개관 한 달 만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도서 부족과 주차 공간 문제로 이용자 불만이 제기되고 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