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경시 제2민원실 “매주 월요일은 오전8시부터 민원처리해드립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침일찍 여는 주변상가 시장 상인들 배려

문경 제2민원실 입구
문경 제2민원실 입구

경북 문경시는 28일 "제2민원실이 매주 월요일은 한시간 이른 오전 8시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경 제2민원실은 신현국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구도심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시청이 아닌 2022년 9월 구도심 노인복지관 1층에 마련됐다.

이 지역은 중앙시장 등 아침일찍 문을 여는 상인들이 많아 정상 근무시간에 이들이 민원실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민원실 직원들이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한 시간 일찍 출근해 문을 열면 상인들의 민원처리를 좀더 배려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문경시는 이를'기분좋은 아침 민원처리제'로 이름 짓고 월요일인 다음달 4일부터 첫 시행한다.

'기분좋은 아침 민원처리제'를 통한 처리 대상 민원은 가족관계등록부 및 제적부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등록 신고 접수 및 상담,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본인서명 등 제증명발급,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등 정부24 증명발급 민원 등 다양하다.

윤동중 종합민원과장은 "업무시간 중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맞벌이 부부, 농번기 농민들에게 이른 시간대에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면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