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출마합니다] 김상우 민주당 예비후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상우 예비후보
김상우 예비후보

김상우 4·10 총선 예비후보(안동예천·더불어민주당)가 29일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경북 안동과 예천에서 국민의힘의 아성에 도전할 김 예비후보는 최근 민주당이 영입한 인재로 지역소멸 대응 정책 전문가이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안동시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무지·무능·무모한 윤석열 친일 정권 앞에 제2의 독립운동을 하는 심정으로 광야에 섰다. 그리고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그 길을 여러분과 동행하고자 초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제 대한민국은 서울을 위시한 수도권과 그 외 지방으로 이원화됐고, 지방은 역사 속으로 사라질 위기에 빠진 처참한 지경"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누구보다 공감 능력과 경청 자세를 갖고 살아오면서 일방향적 독단 정치인이 아니라 소통하며 지역민에 꼭 필요한 일을 하는 맞춤형 일꾼이 될 것"이라며 풀뿌리 경제 활성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서울대 포함 전국 국·공립대 정원 50% 지방 학생 우선 전형 시행 ▷고령친화산업 육성 및 국가 시니어 특화산업단지 조성 ▷2차 공공기관 조기 이전 및 국가환경공단 지역 유치 추진 등을 공약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경찰청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용한 개인 금고의 행방을 쫓으며, 차남 자택의 CCTV 영상을 분석하고 있다. 금고의 행방에 대한 ...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의 입찰이 대우건설 컨소시엄 단독 참여로 유찰되었으며, 정부는 19일 재공고를 통해 2차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30대 남성이 교회에서 알게 된 15살 연하 미성년자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한 사건이 진행 중이다. 서영교 더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