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리보는 외식업트렌드...배민, 봄‧여름 인기 메뉴 공개

지난해 데이터로 분석한 ‘배민트렌드 2024 봄·여름편’ 제공

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주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외식업 트렌드와 동향을 미리 예측해 보는 '배민트렌드 2024 봄·여름편'을 발표했다.

이번 배민트렌드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8월까지 축적한 주문 추이와 최근 배민 앱 사용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했다.

배민에 따르면, 봄에는 나들이용 간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식 디저트가 인기가 높았다. 특히 지난해 4월 약과 검색량이 전월 대비 42.5% 증가하며 관심을 받았다.

초여름의 시작인 5월부터는 여름 음식이 주목 받기 시작했다. 여름 별미인 콩국수의 5월 검색량은 전월 대비 108.4% 증가했고, 6월 말부터 시작된 긴 장마의 영향으로 7월 파전 검색량은 전월 대비 59.1% 상승했다.

또 7월에는 치킨 주문수가 전년 동월 대비 80.9% 증가했고,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주문수도 20.5% 늘었다. 대표 보양음식인 삼계탕 주문도 7월에 10.5% 늘었다. 특히 7~8월 초복, 말복이 걸친 삼계탕 검색량은 6월 대비 무려 214.6% 증가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배민트렌드는 시즌별, 카테고리별 인기 메뉴는 물론 고객의 가게 선택 기준, 주문수 상위 가게의 운영 전략 등을 소개해 사장님 가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며 "평소 배달 트렌드에 대해 궁금한 정보를 직접 제안하실 수 있는 창구도 마련했으니 많은 사장님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