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가 경북도‧경주시와 함께 '2024 경북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진행한다. 경북지역에 특화된 관광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체험콘텐츠형 ▷기술혁신형 ▷시설기반형 ▷지역특화형 분야에서 창의적인 관광 사업 아이디어를 지닌 예비 창업자나 창업한지 3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공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예비 창업자 5팀, 창업 3년 미만 사업자 5팀 등 총 1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예비 창업자와 사업자에게는 1천~2천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 공간을 지원하고, 창업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이들은 경북문화관광공사(www.gtc.co.kr)‧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gb.tourbiz.or.kr)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한 뒤 다음달 3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예비 창업자와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해 경북 관광산업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권성동 구속 직후 페북 입장문 "민주당, 피냄새 맡은 상어떼처럼 몰려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