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준석 "尹에 린치당한 내가 당선되면 강력한 시그널 될 것"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양향자 원내대표. 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양향자 원내대표. 연합뉴스

4·10총선을 앞두고 경기 화성을에 출마하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역구 당선에 대한 다짐과 함께 현 정부를 비판했다.

22일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출연한 이 대표는 "이준석이 화성 동탄에서 당선된다면 이건 윤석열 대통령이 그렇게 정치적으로 죽이고 싶어서 린치하던 인사가 주민의 선택을 받아 복귀하는 것이기 때문에 윤석열 정부에 가해지는 시그널이 훨씬 더 강렬하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에서 한 명 정도의 후보가 더 당선되는 것이 윤석열 정부에게 큰 타격일까, 경고의 시그널이 될까 생각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제가 동탄 주민들의 정권 심판론에 부합하는 인사"라고 밝혔다.

또 개혁신당 비례대표 순번을 둘러싼 당내 갈등에 대해서 이 대표는 "그런 갈등은 다 조정된 상태"라고 강조했다.

그는 "개혁신당이 지금 획득할 수 있는 비례 의석으로 예상되는 수가 예상치가 낮다 보니 당내에서 지금까지 고생해 온 인사들이 본인이 명부에 포함되지 않거나 좋은 순번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불만이 있을 수 있고 그 과정에서 격한 발언이 나온 것은 사실"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0일 개혁신당이 비례대표 순번을 발표한 뒤 양향자 원내대표와 김철근 사무총장, 김용남 정책위의장 등이 비례 순번에 불만을 표하며 탈당을 시사했으나 다음 날 SNS를 통해 개혁신당에 잔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개혁신당에서 총선을 완주하겠다"며 "제 거취와 관련해 여러 가지로 혼란을 겪게 해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