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선홍 감독 없이…올림픽 축구대표팀, WAFF 챔피언십 우승

결승서 호주와 2대 2 비긴 뒤 승부차기로 우승 확정

대한민국 올림픽대표팀 선수들이 호주와의 WAFF U-23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2대 1로 앞서가는 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민국 올림픽대표팀 선수들이 호주와의 WAFF U-23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2대 1로 앞서가는 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힌민국 올림픽(U-23) 축구대표팀이 황선홍 감독 없이 2024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다음달 열리는 U-23 아시안컵 전망을 밝게 했다.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27일 사우디아라비아 알 무바라즈의 알 파테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호주와 승부차기 끝에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15일부터 카타르에서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을 겸해 열리는 2024 AFC U-23 아시안컵의 전초전 성격의 대회다.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이집트, 이라크, 요르단, 사우디, 태국, 아랍에미리트 등 8개국이 출전했다.

황 감독은 A대표팀 임시 감독으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2연전을 지휘하느라 사령탑 자리를 비웠지만, 선수들의 탄탄한 팀웍과 정신력으로 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만들어냈다.

본 경기는 2대 2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채 승부차기로 들어갔다. 양 팀의 1∼3번 키커가 나란히 골을 성공시킨 가운데 골키퍼 김정훈이 호주의 4번째 키커 제이크 홀먼의 슛 방향을 읽고 정확히 막아내면서 승부의 추가 한국으로 기울기 시작했다. 이어 한국의 4번째 키커 서명관(부천)이 골망을 흔드는 데 성공했고, 김정훈이 호주의 5번째 키커 가랑 쿠올의 슛까지 막아내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