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보수 쿠데타?' 대구 국민의힘 책임당원 30여 명 도태우 후보 공개지지 선언

대구지역 국민의힘 책임당원 30여 명은 4일대구 중구 도태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대구지역 국민의힘 책임당원 30여 명은 4일대구 중구 도태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고 보수의 가치를 위해 싸울 수 있는 도태우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보수의 중심인 대구에서 보수당의 책임당원들이 중앙당 전략공천을 받은 후보를 반대하고 무소속 후보 지지를 공개 선언하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졌다.

중구 남구를 비롯한 대구지역 국민의힘 책임당원 30여 명은 4일 대구 중구 도태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고 보수의 가치를 위해 싸울 수 있는 도태우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국민의힘 책임당원들은 "전략공천을 받은 후보가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의힘 탈당을 요구하는 기막힌 일이 일어났다. 선거를 앞두고 입당해 (일반인 기준)아직 책임당원 자격조차 없는 전략공천 후보들의 무책임한 행태와 애당심이 의심스러운 자질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 "대구 중구남구 역시 정당한 공천 과정을 거친 도태우 후보를 배제하고 윤석열 정부 차관에서 쫓겨난 사람을 하룻밤 사이에 후보로 만들었다. 선거홍보물 어디를 봐도 대통령과 보수를 위해 일하겠다는 구호 한 마디 없는 김기웅 후보를 국민의힘 대표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국민의힘을 사랑하고 지키기 위해 전략공천 후보가 아니라 진정한 보수의 대표 도태우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책임당원들의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