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대구가톨릭대 의료공학과 전임상 현장교육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가 대구가톨릭대 의료공학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9일 진행한 이번 교육은 미래의 첨단 보건 및 의료산업 분야를 선도할 전문인력들의 깊이 있는 연구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교육에는 손영수 대구가톨릭대 의료공학과 교수 학부생 30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의료기기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실험동물을 활용한 전임상 실험시설의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16년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2020년 국제실험 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 완전 인증 및 2023년 재인증을 획득해 동물실험의 신뢰성을 높이고 동물복지를 증진하는 등 전임상분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우수성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교육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공학 분야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한 사건을 두고 국제사회의 주권 원칙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촉...
삼성이 구미시에 4천273억원을 투자해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결정하며, 이는 총 2조원에서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데이터...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에 의해 전북경찰청 소속 A경감과 견인차 기사 B씨가 사망하고, 구급대원 C씨와 총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