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대구가톨릭대 의료공학과 전임상 현장교육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가 대구가톨릭대 의료공학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9일 진행한 이번 교육은 미래의 첨단 보건 및 의료산업 분야를 선도할 전문인력들의 깊이 있는 연구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교육에는 손영수 대구가톨릭대 의료공학과 교수 학부생 30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의료기기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실험동물을 활용한 전임상 실험시설의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16년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2020년 국제실험 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 완전 인증 및 2023년 재인증을 획득해 동물실험의 신뢰성을 높이고 동물복지를 증진하는 등 전임상분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우수성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교육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공학 분야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있어 중국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했...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방중 일정과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의 한한령 해제 지연 발언으로 인해 급락세를 보이며, 에스엠은...
한국 영화계의 원로배우 안성기가 5일 혈액암 투병 끝에 74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그는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