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협 비대위 "정부와 물밑협상 없다"…차기 회장 비판도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브리핑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브리핑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의협) 비상대책위원회는 10일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협상에 나설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의협 비대위는 이날 입장문에서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통령과 면담 이후부터 의료계 일부에서 현 의협 비대위가 마치 5월이 되기 전 정부와의 물밑 협상을 통해 사태를 졸속으로 마무리하려 한다는 선동이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비대위 주도권을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임현택 차기 회장 당선인에게는 "(신임 의협 회장) 인수위와 당선인이 비대위가 마치 정부와 물밑 협상을 하는 것처럼 호도하고, 험한 표현까지 하면서 언론을 이용해 공격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의협회장 인수위 측에서 임현택 의협 회장 당선인이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고 싶었으나 거절 당했다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언론에 내보내고, 당선인은 비대위 해산을 요구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고 말했다.

앞서 의협 회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8일 임현택 차기 회장이 비대위원장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비대위 측에 전달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비대위는 예정된 활동 기간인 이달 30일까지 기존 김택우 비대위원장 체제를 유지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비대위는 "의협 비대위는 차기 의협 회장이 선출돼 임기를 시작하기 전까지만 활동을 하기로 만들어진 한시적인 조직이기에 남은 활동 기간이 3주 정도에 불과하다"면서 "지금은 비대위가 무리하게 협상에 나설 시기가 아니라 새 의협 집행부가 안정적으로 비대위 업무를 인수인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시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일대오를 흔들고 명예를 실추시키는 비방과 거짓 선동에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며 원만한 업무 이관을 위해 노력하겠다. 인수위와 당선인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