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울의대생 “그러게 의사 왜 건들고 지X”…신상 퍼졌지만, "나 아냐"

에브리타임에 "의대 못 간 애들 배 아파서 어떡하냐"
작성자로 추정되는 인물 신상 퍼져

에브리타임에 올라온 서울의대생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 SNS 캡처
에브리타임에 올라온 서울의대생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 SNS 캡처

최근 온라인 대학생활 플랫폼에 서울대 의대생으로 추정되는 학생이 "그러게 의사 왜 건들로 지X이야"며 총선에서 참패한 여당을 조롱하는 듯한 게시물을 올렸다. 글 작성자로 추정되는 인물의 신상이 퍼지고 있는 가운데, 의혹을 받고 있는 당사자는 이를 부인하고 있다.

12일 사회관계망(SNS) 등에 따르면 최근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의 서울대 자유게시판에 "그러게 의사 왜 건들고 지X이야"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등록됐다. 게시물의 내용에는 "의대 못 간 애들 배 아파서 어떡하냐"는 내용이 포함돼있다.

해당 글은 총선이 치러진 날 자정쯤 작성됐다. 의대 증원을 추진해온 여당이 총선에서 크게 패하자 이를 조롱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에서는 해당 글을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 A씨의 신상이 퍼지고 있다. '에브리타임'은 기본적으로 익명 글쓰기를 지원하지만, '익명' 기능에 체크하지 않은 채 글을 작성하면 작성자의 아이디 등 정보가 그대로 노출된다. A씨로 추정되는 인물의 신상이 퍼지는 이유는 그가 실제 아이디를 노출한 채 글을 썼기 때문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노출된 A씨 아이디를 토대로 그의 실명과 학번을 찾았고, 일부 누리꾼은 밝혀진 정보를 토대로 '유튜버 B씨 영상에 나온 사람 아니냐'며 구체적으로 신상을 거론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는 A씨로 지목된 남성의 실명과 얼굴, 학교, 학번, 학과 등이 노출돼 있다.

이와 관련 A씨라고 추정 받는 남성은 본인이 A씨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의 변호인은 "현재 신상이 퍼지고 있는 이는 글 작성자가 아니다"며 "현재 확산에 관여한 이들을 상대로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