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삼진제약㈜ '신약개발' 협약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16일 삼진제약㈜와 신약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16일 삼진제약㈜와 신약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삼진제약㈜와 신약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신약개발을 통한 의료산업 발전을 목표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는 국내 신약개발 과정 중 취약한 분야인 후보물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신약개발 인프라를 제공한다.

삼진제약㈜은 '게보린'을 출시한 기업이다. 자체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암, 섬유화질환 등의 혁신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약 및 의약품 개발 공동연구 수행 ▷신약 및 의약품 연구와 관련된 상호기술지원 ▷신약개발 네트워크 구축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신약 연구개발과 의약품 생산 서비스를 통해 국내 제약기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국내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상생해 국가 의료산업 경쟁력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