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소기업중앙회, KBIZ 문화경영포럼 올해 첫 포문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올해 첫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올해 첫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올해 첫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KBIZ 문화경영포럼은 문화·경영환경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 공유를 통한 중소기업계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소상공인, 중소기업 임직원 등 130여 명이 함께했다.

포럼에는 '공정한 보상'의 저자 신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MZ세대에 대한 기성세대 CEO 대응방안'을 주제로 마이크를 잡았다.

강연은 기업별 평가 및 보상제도에 대한 소개와 사례 소개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기업 평가 및 보상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중소기업 1세대와 2세대 CEO 등 폭넓은 연령계층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재용 교수는 "MZ세대의 공정한 보상 요구는 일시적 현상이 아닌 거대한 흐름"이라며 "MZ세대와 중소기업 CEO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투명한 평가 및 보상체계 확립으로 MZ세대와 기업이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