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소기업중앙회, KBIZ 문화경영포럼 올해 첫 포문열어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올해 첫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올해 첫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올해 첫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KBIZ 문화경영포럼은 문화·경영환경의 주요 이슈와 트렌드 공유를 통한 중소기업계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소상공인, 중소기업 임직원 등 130여 명이 함께했다.

포럼에는 '공정한 보상'의 저자 신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MZ세대에 대한 기성세대 CEO 대응방안'을 주제로 마이크를 잡았다.

강연은 기업별 평가 및 보상제도에 대한 소개와 사례 소개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기업 평가 및 보상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중소기업 1세대와 2세대 CEO 등 폭넓은 연령계층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재용 교수는 "MZ세대의 공정한 보상 요구는 일시적 현상이 아닌 거대한 흐름"이라며 "MZ세대와 중소기업 CEO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투명한 평가 및 보상체계 확립으로 MZ세대와 기업이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