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엔비디아 주가 이틀 연속 3%대 상승…900달러선 육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가총액도 2조2천190억 달러로 늘어나
AI칩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 영향 끼쳐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장악하고 있는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21일(현지시간)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가 7% 이상 상승했다. 사진은 엔비디아 로고. 연합뉴스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장악하고 있는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21일(현지시간)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가 7% 이상 상승했다. 사진은 엔비디아 로고. 연합뉴스

엔비디아가 뉴욕 증시에서 이틀 연속 3%대 상승 마감했다.

3일(현지시간) 엔비디아 주가는 887.8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날보다 3.46% 오른 수치로 전전날 3.34% 오른 데 이어 이틀 연속 상승했다.

이로 주가는 종가 기준 지난달 11일 이후 가장 높이 올라 900달러선에 근접했고 시가총액도 2조2천190억 달러로 늘어났다.

지난 1일 반도체 기업 AMD와 서버업체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의 부진한 실적 영향으로 엔비디아 주가는 4% 가까이 하락하기도 했다.

이번 주가 상승은 AI칩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미 반도체 기업 퀄컴이 시장 전망을 웃도는 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애플도 본격적인 AI 기기 출시를 예고했다.

또 최근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금리 인상 가능성에 선을 긋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엔비니아 주가 상승 폭은 '매그니피센트7'(M7·애플, 아마존,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플랫폼, 테슬라, 엔비디아) 중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전날 애플의 주가는 6% 올랐고,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도 각각 2.3%, 2.2% 상승했다.

이어 아마존도 0.8%, 테슬라 0.7%, 구글 모회사 알파벳도 0.3%도 올랐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현재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는 지지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응원에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으며, 편지 내용은...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오는 5월 9일 종료하되 계약 기준 확대와 실거주 의무 한시 완화 등 보완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102일 무단이탈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검찰은 복무 관리자가 송씨의 결근을 은폐한 정황도 밝혀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