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소방서, 어린이날 ‘가족안전 119체험행사’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기 재난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고취 목적

창녕소방서, 5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창녕소방서, 5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열린'창녕군 어린이날 대축제'행사장에서 가족안전 119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창녕소방서 제공

창녕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지난 5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열린'창녕군 어린이날 대축제'행사장에서 가족안전 119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어린이 날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해 조기 재난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지진·화재대피 체험 ▷교육용 연기 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소방안전사진·포스터 전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및 소방안전 홍보물품 배부 등이다.

정순욱 서장은 "앞으로도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안전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