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상민, 홍준표에 "말로만 말고 본인이 나서서 구국결단하시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상민 전 국민의힘 의원,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이상민 전 국민의힘 의원,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이상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총선 패배와 관련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책임을 묻고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판했다.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 전 의원은 "우리가 필요에 의해서 외부에 있던 사람을 데려왔는데 그 인물에게 모든 책임을 지우는 것은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은 "홍 시장을 직접 뵙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선거는 후보자와 윤석열 대통령 등에 총체적인 책임이 있는 것"이라며 "정말 책임져야 할 사람들이 책임을 안 지고 준동하고 있다면 그보다 능가하는 인물을 내세우거나 본인이 나서서 경쟁해야 하지 않나"고 반문했다.

이어 "말로만 자꾸 나쁜 사람, 책임져야 할 사람, 말아먹는 사람, 이재명한테 바치는 사람 이렇게 하면 되겠나"라며 "정 사람이 없으면 본인이라도 나서서 구국 결단을 하시라"고 강조했다.

또 한 전 위원장의 당권 도전과 관련해서는 "총선 책임론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당 내외 한 전 위원장의 당 대표 출마 요구가 굉장히 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전 위원장이 전당대회에 나가느냐, 안 나가느냐의 문제는 이미 지나간 이슈"라며 "한 전 위원장을 비롯해 전당대회에 나오는 분들이 제시하는 비전과 목표, 전략과 전술, 대야 관계, 민생 등이 쟁점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 전 위원장 캠프 합류 여부와 관련해서 그는 "어느 캠프든 제가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다면 나서고 싶다"며 "합류 의사는 있는데 한 전 위원장 측에서 이야기가 없다"고 전했다.

앞서 홍 시장은 4·10 총선 참패 이후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공개적으로 비판해 왔다. 지난 16일 홍 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총선 망쳐 국회 난장판 만들어 놓고 윤 정권도 어려운데 자숙해야 할 총선 참패 주범들이 저리 날뛰니 보수정권 앞날이 참으로 암담하다"며 한 전 위원장을 저격하는 듯한 게시글을 작성한 바 있다.

한편, 전당대회 후보 등록일은 오는 23~24일로 예정돼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