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교육청, 부산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시상식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하윤수 교육감 "수업이 바로 설 때 미래교육 희망이 열린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6일 오후 부산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6일 오후 부산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부산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시상식'에서 우수 교사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16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04년 부산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초·중·고(특수) 입상 교사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장 수여, 교육감 격려사, 수업 혁신 우수사례 특강, 전국대회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는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미래형 교수·학습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핵심역량을 키울 우수한 수업 사례 공유·확산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대회 제도 개선과 대회 참가 교사를 위한 설명회, 컨설팅, 특강 등의 지원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업 사례를 발굴하고자 노력한 결과 지난 2021년 이후 최다 150편의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했다.

입상 교사는 수업 나눔 릴레이, 부산교육한마당 등에서 수업 공개,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해 우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할 예정이다.

부산교육청은 전국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져 수업 연구를 지속하면서 교실 수업 개선 견인차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수업이 바로 설 때 학교가 바로 서고 미래교육의 희망이 열린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수업 역량 강화와 교육공동체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