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피노젠,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펀딩 챌린지' 3위 수상

8월 28일 경주에서 열린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서 수상
경북콘진 입주 기업, 솔잎스킨케어브랜드 '피네수' 개발
환경 친화적 제품, 물없이 사용 차별화된 ESG상품 호평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 수상자들 모습. 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 수상자들 모습. 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경북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피노젠이 8월 28일 경주에서 열린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 대회에서 3위를 차지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게 됐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이들 기관에 입주한 기업들을 비롯해 40개 기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피노젠은 솔잎 스킨케어 브랜드 '피네수'를 런칭했다. 환경 친화적인 '워터리스 샴푸'와 '헤어 바디 샤워젤' 기프트 세트를 개발했으며, 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ESG상품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솔잎 스킨케어 브랜드 '피네수'는 ㈜와디즈를 통해 10월에 실제 펀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에서 3위를 수상한 경북콘텐츠진흥원 입주기업인 (주)피노젠의 제품. 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에서 3위를 수상한 경북콘텐츠진흥원 입주기업인 (주)피노젠의 제품. 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이번 행사는 지역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와 창업기업 자금조달 및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라우드 펀딩 챌린지' 대회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성과에 대한 시상뿐 아니라 SNS 마케팅까지 지원함으로써 창업기업의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등용문으로 통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맞춤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기업별 개별 멘토링, 모의 프로젝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피노젠의 담당자는 "이번 수상은 피네수의 산림 및 환경 친화적인 가치를 심사위원들이 평가해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콘텐츠진흥원에는 경북의 15개 1인창조기업이 입주해 있다. 진흥원은 이들 기업이 초기 단계에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컨설팅,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