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민주당 당론 법안으로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를 발의한 가운데 이 대표의 블로그에 항의성 댓글이 쏟아졌다.
8일 오전 기준 지난 2일에 게시된 이 대표 블로그 가장 최근 게시물 '제22대 국회 개원식.. 국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엔 내용과 관계없는 금투세 반대 댓글이 9천908개가 달렸다.
댓글엔 '금투세 시행을 주장하는 진성준 정책위의장을 빨리 짤라라', '이재명세(금투세)로 국민들 정신건강이 암 환자 수준이다', '엊그제 민주당을 탈당했다' '선거때 보자' 등의 금투세 관련 비판적인 댓글이 달렸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금투세를 '재명세'로 이름 짓자는 반응이 확산되면서 일부 네티즌들은 비판을 위해 해당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금투세는 이 대표는 전당대회 출마 당시 후보 토론에선 금투세 유예를 주장했다가, 최근엔 시행하되 과세 기준을 5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올리는 방안을 유력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오는 24일 금투세를 놓고 당내 공개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 이를 시작으로 민주당은 외부 전문가 등을 투입해 금투세 관련 당의 방향을 점차 정해갈 예정이다. 한편, 당내 금투세 폐지를 주장하는 이소영 의원은 일정상 불참한다.





























댓글 많은 뉴스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오세훈 "국힘 지도부, 尹계엄 사과해야…상식과 합리에 귀 기울여야"
"강도 제압이 살인미수?" 나나 '자택 침입범'에 역고소 당해
[야고부-석민] 황금 열쇠의 배신
與 '1억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제명…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