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가 9일 오전 11시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간담회를 갖고 군정 주요 사업과 현안 등 모두 3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송군의회는 ▷2025년 지역농업CEO발전기반구축 지원사업(유통정책과) ▷2025년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화목1리, 화목2리 지구)(농정과) ▷저출생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송군 청년 정착지원금 지원 계획(기획감사실)에 대해 집행부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의원들은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에 대해 사업기간 내 개발·설치를 마무리하고 추가 사업비가 투입되지 않도록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청년 정착지원금 지원에 대해 청송군은 노인 복지가 훌륭하지만 상대적으로 청년 지원책이 부족하다며 정착지원금 지급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내수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덧붙여 초기 비용이 많이 들어 제외 요건을 두었지만 사업을 진행하며 예산이 가능한 경우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해주길 부탁했다.
심상휴 의장은 "집행부는 오늘 지적한 사항과 개진한 의견을 잘 검토하고 신속한 사업 진행과 지원금 대상자 확대 등을 검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다음 대통령?…이재명 41.2%로 한동훈 두 배 넘었다
국군의날 시가행진한 사관생도들, 수업일수 못채워 내년 개강 늦춘다
트렁크 사용 시 택시요금 1천원 더?…대구시, 업계 요금 인상안 검증 중
[사설] ‘서울의소리 녹취 파동’, 한 대표 대응 방식이 당정 관계 갈림길
22대 국회 임기 4개월…TK의원, 법안 성적 부진에도 국회·당 요직 차지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