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프랑스 몽블랑 조난 한국인 男女 시신 발견 '정상 100m 인근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프랑스와 이탈리아 국경 지역 몽블랑 위치. 구글맵
프랑스와 이탈리아 국경 지역 몽블랑 위치. 구글맵

프랑스 몽블랑을 등반하다 조난해 연락이 두절됐던 한국인 남녀 2명이 10일(현지시간) 안타깝게도 시신으로 발견됐다.

주 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 등에 따르면 프랑스 구조당국이 이날 오후 1시 15분쯤 몽블랑 정상에서 100m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시신 2구를 발견했다.

앞서 사흘 전인 7일 한국 국적의 50대 남성과 40대 여성이 몽블랑에서 조난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두 사람은 한국의 한 산악회 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날 산악회 일행 7명 가운데 4명이 몽블랑 등반에 나섰다가 기상 악화로 하산하지 못했는데, 4명 중 2명은 이튿날(8일) 고도 4100m 지점에서 산악헬기로 구조됐다. 하지만 나머지 2명, 즉 50대 남성과 40대 여성은 연락이 두절된 상태였다.

우리 대사관은 사망자들 유족에게 시신 수습 사실을 알렸으며, 향후 관련 필요한 절차를 지원키로 했다.

이들 시신 발견에 앞서선 함께 실종됐던 이탈리아 산악인 2명도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몽블랑 높이는 4807m로, 알프스 산맥 최고봉이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국경 지역에 있으며 '알프스'라는 단어로 가장 유명한 스위스 국경과도 가깝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현재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는 지지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응원에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으며, 편지 내용은...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오는 5월 9일 종료하되 계약 기준 확대와 실거주 의무 한시 완화 등 보완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102일 무단이탈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검찰은 복무 관리자가 송씨의 결근을 은폐한 정황도 밝혀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