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안동마라톤대회에서는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먹을거리 부스도 풍성하게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봉화축협은 '우리 축산물 먹고 힘차게 달리세요'라는 현수막과 함께 한우불고기 무료 시식회를 열어 대회 참가자와 방문객들에게 안동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또 닭고기·계란 소비촉진 무료시식행사의 일환으로 '안동시양계협회'가 구운 계란과 치킨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으로 5천원 상당의 안동사랑상품권이 제공돼 다양한 먹을거리를 구입하거나 지역에서 사용하도록 해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했다는 평을 받는다.

먹을거리 부스 한켠에는 안동지역 핵심 사업인 대마(헴프)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헴프앤알바이오'에서 개발한 건강식품과 맥주 제품을 선보였다. 헴프앤알바이오는 대부분 원료를 수입해 가공하고 있는 국내 헴프 시장에서 국내 재배 헴프를 고집하고 있는 지역 기업이다. 이곳에서 생산된 제품은 안동을 중심으로 계약 재배를 통해 수매한 헴프씨드를 세척, 탈피, 선별을 거쳐 볶지 않고 냉압착 방식으로 영양이 보존된 대마종자유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펠크 커피에서는 더운 열기를 식히고 선수들에게 각성 효과를 더해줄 시원한 커피를 제공했다. 지역 농산물을 가공해 디저트류를 만드는 '탁촌장'에서는 대회를 기념해 찹쌀과자와 도넛 시식회를 개최하고, 선물용 제품을 시중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할인해 판매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