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교통공사, 농번기 일손돕기 봉사활동 전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사 참사랑봉사단·유관기관 합동…군위군 일대 양파 모종 식재 등

참사랑봉사단 봉사활동. 대구교통공사 제공
참사랑봉사단 봉사활동. 대구교통공사 제공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일 대구시, 농협대구본부와 함께 군위군 양파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공사 직원들로 구성된 참사랑봉사단 20여 명, 대구시 공무원, 농협대구본부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군위군 일대에서 양파모종 식재 작업, 농가주변 환경 정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번기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의 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지난 2006년 창단한 대구교통공사 참사랑봉사단은 지역의 농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농번기 일손돕기,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경로잔치 지원, 노후주택 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한창 일손이 필요한 농번기에 직원들의 작은 손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도농화합과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대...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있...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