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영세 尹 담화 지원사격 "朴 탄핵이 준비 안 된 文정부 탄생시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1년 7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의힘 입당 전 시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 연합뉴스
2021년 7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의힘 입당 전 시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 연합뉴스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앞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혔던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7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이 국회 탄핵 표결 7시간 전 사과 입장을 담은 담화를 발표하자 곧장 페이스북에 글을 적어 지원사격에 나섰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의힘 입당과 대선 출마 등 정치 입문기에 인연을 맺어 '친윤계'로 분류되는 권영세 의원의 '운명공동체'라는 인식 바탕, 일종의 '순애보'로도 읽힌다.

▶권영세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16분쯤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이 대국민담화를 통해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국민 앞에 사과했다"며 "법적 정치적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임기단축을 포함한 모든 방안에 대해 당과 상의해 결정하겠다는 내용도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준비 안 된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듯, 섣부르고 감정적인 탄핵은 또 다른 비극을 부를 뿐"이라며 "더 이상 국정마비와 헌정중단의 비극을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여당이 더 무거운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며 "헌정질서 회복과 국정 정상화, 나아가 당내 쇄신까지 이루기 위해 국민과 함께 치열하고 절실하게 고민하겠다"고 약속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페이스북

▶평소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지 않던 권영세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3일 밤 비상계엄 선포 및 4일 새벽 국회 해제 후 페이스북 글쓰기가 잦아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이 나오기 전이었던 4일 오후 8시 31분쯤 "지난 밤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마치 윤석열 대통령의 말을 대신 전하는듯한 뉘앙스를 보였다.

또 전날인 6일 오후 6시 2분쯤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탄핵에 분명히 반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가짜뉴스들이 난무하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서, 사실관계가 확인되지도 않은 주장들을 근거로 탄핵에 찬성해서는 안된다"고 근거를 들었다.

권영세 의원은 지난 5일 밤 같은 당 친윤계인 추경호 원내대표·권성동 의원 등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과 비공개 회동을 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자 박주민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고민했을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박 ...
현재 12억8천485만원에 이르는 로또 1등 당첨금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복권은 서울 강북구의 한 판매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제공한 혐의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그의 배우자를 불구속 기소했다. 특...
역대 최연소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28)이 26일 자신의 둘째 아이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내년 5월 딸이 태어날 것이라는 기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