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7일까지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계절학교는 체육·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며,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끔 스포츠 교실 ▷컬러풀 미술교실 ▷힐링 음악교실 ▷베이킹 교실 ▷생활공예 교실 ▷크레용키즈 유아놀이 교실 ▷가족원예 교실 ▷공연관람 활동 ▷학부모 교실 등이 운영된다.
가족원예교실은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꽃다발을 만들고 고흐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꽃꽂이 활동 등에 참여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5~16일은 인형극, 마술쇼, 국악공연 관람과 함께 공연 속 등장인물들과의 만남, 국악기 체험 등 참여형 문화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높일 예정이다.
10일, 16일, 17일에 운영되는 학부모교실에서는 '내 아이 바로 보기' 및 '슬기로운 스트레스 관리' 등을 주제로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와 해결방안,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겨울계절학교가 학생들의 잠재력 발견과 자신감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부모님들께는 자녀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양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주진우 "국민은 15만 원 소비 쿠폰, 국회의원은 출판기념회로 현금 1~2억씩 걷어"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李대통령, 사법고시 부활 거론에…국정위 "논의 대상인지 검토"
[정경훈 칼럼] 집권 세력의 오만과 국민 조롱, 국민이 그렇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