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X판토스, 일본 ONE과 미국 물류 합작법인 설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LX판토스와 ONE의 미국 합작법인
LX판토스와 ONE의 미국 합작법인 "Boxlinks(박스링크스)"의 CI 이미지

LX판토스가 일본 선사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ONE)와 손잡고 미국 내 물류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LX판토스는 4일 미국에서 합작법인 '박스링크스(Boxlinks)'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한국 물류기업이 일본 선사와 함께 미국에서 합작법인을 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NE은 2017년 일본 3대 컨테이너 선사(NYK, MOL, K-Line)가 컨테이너 부문을 통합해 설립한 선사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양사는 박스링크스를 통해 미국 내륙 운송 시장에서 철도와 트럭을 결합한 복합운송(인터모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국 주요 항만을 통해 내륙으로 운송된 ONE의 컨테이너를 합작법인이 우선적으로 확보한 뒤, 공(Empty) 컨테이너를 활용해 철도 및 트럭 운송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컨테이너 회수 효율을 높이고 운송 과정에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컨테이너 물류 시장은 수입 화물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서부(LA 등)와 동부(Savannah, New York 등) 항만을 통해 들어온 컨테이너가 내륙으로 이동한 후, 상당수가 공 컨테이너 상태로 다시 항만으로 회수되는 구조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박스링크스는 미국 주요 철도사인 유니온 퍼시픽(UP), 노퍽 서던(NS), BNSF 등과 직계약을 체결하고 철도 노선망을 확보했다.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미국 내 인터모달 운송 사업 기반을 마련했다"며 "국제 해상운송과 내륙 철도를 연계한 물류 서비스를 고도화해 미국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자녀들이 소득 없이 상가를 매매한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금수저 삼형제'의 할머니 ...
금융당국이 디지털자산 기본법에 거래소 대주주 지분 제한 방안을 포함하려고 하자,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TF는 반대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
용인시 보라중학교의 3학년 5반 급훈이 '중화인민공화국'으로 정해져 교육계에 파문을 일으켰으나, 이는 학생들이 담임의 중국어 전공을 풍자하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