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봉송 주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시청 모습. 매일신문 DB
김천시청 모습. 매일신문 DB

경북 김천시는 오는 5월 9일 열리는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화를 봉송할 주자 154명을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김천시에 주소를 둔 15세 이상의 시민으로, 약 1㎞를 완주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성화 봉송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성화 봉송 주자 선발은 시 자체 심사 기준에 따라 4월 초에 최종 결정된다.

성화 봉송 주자로 선발된 시민에게는 유니폼과 운동화, 양말 등이 지급되며, 예행연습 등 사전 교육 진행 후 대회 전일과 당일인 5월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설 예정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봉송은 5월 8일 황악산 사명대사공원에서 채화해 주자 1명, 부주자 1명, 호위주자 8명, 총 10명으로 이루어진 팀이 시내 전역을 순회한 후, 경주 토함산에서 채화한 성화와 합화해 김천시청에 안치하게 된다. 이후 다음날인 5월 9일 개회식 때 최종 주자가 종합운동장으로 봉송해 성화대에 점화할 예정이다.

성화 봉송 주자 모집에 대한 문의는 김천시청 세정과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악플에 반응하며 한 일반인의 아이 사진을 공개하는 논란을 일으켰고, 아동학대 논란으로 인해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연예인 박나래와 관련된 불법 의료 행위 의혹에 휘말린 '주사이모' A씨가 전 매니저와의 메신저 대화를 공개하며 반격에 나섰고, 현재 경찰 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