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소방서, '석가탄신일 대비 유관기관 합동 산불훈련'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성소방서 제공
수성소방서 제공
수성소방서 제공
수성소방서 제공

대구수성소방서(서장 이용수)는 지난 24일 광덕사 일대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석가탄신일 대비 사찰 및 산림지역에 대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대형 산불 발생 시 종합적이고 유기적인 산불 진압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훈련에는 소방서, 의용소방대, 수성구청, 달성군청 등 105명이 참여했으며, 산불진화차 등 장비 8대가 동원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신고, 상황 전파, 지원 요청 등 초기대응 훈련 ▷비상연락망 정비 및 관계기관 공조체계 확립 ▷산불진화차 호스릴 전개 및 산불 진압훈련 ▷산불 진압장비 조작능력 숙달 등이다.

이용수 수성소방서장은 "산림 및 사찰화재는 대형 재난으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