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오는 1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게 여행 플랫폼 포인트를 주는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 '위기브'와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공동 기획한 이번 프로모션은 산불 피해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회복을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중 '여기어때' 앱을 통해 의성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여기어때'에서 5천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방식이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혜택인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도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에 따라 오는 23일까지 10만원 초과한 기부금에 대해서는 기존보다 두 배 높은 세액공제율 33%가 적용된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 3월 22일 대형산불 발생 이후 이달 말까지 20억원을 목표로 고향사랑기부제 긴급 모금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말까지 의성군에 접수된 고향사랑기부금은 16억원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도입된 지 3년째이지만 아직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며 "이번 협업처럼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통해 기부 참여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