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 달성군수)은 지난 31일부터 1일까지 달성군 유가읍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2025 YES! 키즈존' 2회차 행사가 2만7천여 명의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뜻깊게 마무리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과학, 예술, 놀이 요소를 결합한 테마파크형 체험 축제로 기획돼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무더위를 식히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예키 워터파크'와 '예키 우주놀이터', 가족과 함께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예키 야외도서관'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마칭밴드 퍼레이드, 벌룬쇼, 매직쇼, 저글링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플리마켓, 푸드트럭, 달성군 농·특산물 판매부스 등이 운영돼 가족 관람객이 오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로 현장 만족도를 높였다.
최재훈 달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머음껏 뛰놀고, 부모는 함께 웃으며 쉴 수 있는 진정한 '가족친화형 축제'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 경험이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역 밀착형 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