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최근 고려대와의 교류 행사를 열고 양 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IST와 고려대는 ▷교육 혁신 및 인력 교류 ▷공동연구 및 연구 인프라 공유 ▷글로벌 연계 및 국제협력 촉진 ▷학점교류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자원과 시설의 공동 활용을 비롯해, 학생과 연구진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학점 교류를 위한 별도 협약도 함께 체결, 양 대학 학생들이 상대 학교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학점을 상호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보다 다양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정규 학기뿐만 아니라 계절학기 등 유연한 학사 운영도 기대된다.
DGIST 이건우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보유한 교육 및 연구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고, 고려대 김동원 총장은 "양교 간 지식의 연결과 인재의 순환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복합적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매일희평] 책임지지 않는 무한 리더십
정동영 통일부 장관 "남북, 두 국가일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