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7월 경주에서 영남한국화회 작가들 '회화, 시간을 담다'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월 9~27일 경주 예술의전당 라우갤러리서 개최…26인의 작가 작품 전시

'회화, 시간을 담다' 전(展) 포스터.

영남한국화회 소속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회화, 시간을 담다' 초대전(展)이 7월 9~27일 경북 경주예술의전당 라우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50년 전통을 이어온 영남한국화회 소속 작가 26인의 작품을 통해 동시대 한국화가 시간과 어떻게 조우하고 해석 되는지 탐색한다.

영남한국화회'는 한국화의 정체성과 확장을 모색해 온 대표적인 회화 그룹이다. 이번 전시는 이들이 견지해온 예술적 시선이 어떻게 시대성과 만나는지를 집중 조명한다.

이번 전시에는 권소현, 김보미, 김봉천, 김명식, 김조은, 김지원, 김채완, 김하균, 문은미, 박형석, 배하늬빛, 신재순, 오일심, 안태현, 여수빈, 예진영, 유혜정,이소영, 이철진, 이하은, 장두일, 조서연, 주혜심, 천샛별, 최민규, 최정숙 등 총 26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한국화의 전통성과 실험성, 회화의 시간성과 감수성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