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 프로젝트 '봉화 오천야장' 개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는 26일 27일 양일간 진행

오천야장 홍보 포스터. 봉화군 제공
오천야장 홍보 포스터. 봉화군 제공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야시장 '봉화 오천야장'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봉화군 내성시장 송이먹자골목에서 열린다.

'봉화 오천야장'은 2025년 봉화군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운영된 기획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결과물로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야장 축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습형 주민참여 프로젝트'이다.

이곳 주민들은 서울 을지로와 종로 일대의 야시장 사례를 현장 견학하고, 이를 바탕으로 봉화의 지역성과 결합한 콘텐츠를 기획했다.

행사명 '오천야장'은 모든 메뉴가 5천원이라는 점을 착안해 이름 지어졌다. 야시장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야시장은 주민 셀러와 상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간이 포차형 음식 부스와 로컬 감성 소품 상점, 음악과 조명으로 꾸며진 복고풍 거리 등으로 꾸며진다.

또 부대 이벤트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지참 시 룰렛 추첨 기회(1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서윤 도시계획과장은 "야장은 도시재생의 주체를 주민에게 돌리는 기획자 실습이자 실험"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콘텐츠가 더 많이 발굴되고 확산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