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궁현숙 몽유문화(夢YOU文花) 갤러리 대표, '함장복지관 1일 관장' 참여

지역 리더와 함께하는 이색 프로그램…주민과 현장에서 호흡하다

남궁현숙 몽유문화(夢YOU文花) 갤러리 대표가 지난 25일, 수성구 함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혁철)이 지역사회 리더와 함께하는 '1일 관장제'에 위촉돼 복지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리더가 복지관의 주요 사업을 직접 체험하며 주민과 교류하고 복지관의 가치를 알리는 이색 체험형 사업이다.

남궁현숙 대표는 이날 주간업무회의를 주관하며 직원들과 복지관 운영 방향을 논의한 뒤, 수성동 독거 어르신 가정을 찾아 도시락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어 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봉사에 참여해 어르신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현장에서 함께하는 복지'를 몸소 실천했다. 오후에는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필요한 지원 연계 방안도 모색했다.

남궁현숙 대표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니 복지관이 단순한 지원 기관을 넘어 지역과 함께 숨 쉬는 공동체의 중심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장종합사회복지관 권혁철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단순한 복지 서비스 제공을 넘어, 리더와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1일 관장제'를 통해 더 많은 지역리더들이 복지 현장을 이해하고 함께 나눔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