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28일 대구시청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실·국별 '2025년 상반기 추진성과와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 정부 출범 이후 ▷대구경북신공항 성공 추진 ▷맑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한 취수원 이전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로봇 수도 건설' 등 주요 현안들의 국정과제화 추진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상반기 산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지원 등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실국별로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김 권한대행은 "하반기에는 국정감사, 행정사무감사, 2026년 정부 및 시 예산안 편성 등의 업무일정에 따른 정부, 국회, 시의회 등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고, 판타지아 대구페스타 가을축제, 미래기술혁신박람회(FIX), 대구도서관 개관 등 기업인, 관광객, 시민들이 찾아오는 주요 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에 맞춘 대구만의 소비진작 대책을 마련하고, 하절기 폭염 안전대책, 집중호우 피해 지원 및 후속 안전대책을 적기에 추진하는 등 사회 및 재난·재해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
"신천지는 '사이비' 발언한 김종혁…국힘, 징계 칼날 꺼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