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한국조폐공사…칠곡사랑카드운영·위탁 업무 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6년부터 '착' 서비스 도입

칠곡군·한국조폐공사 칠곡사랑카드 운영·위탁 업무협약 체결. 칠곡군 제공
칠곡군·한국조폐공사 칠곡사랑카드 운영·위탁 업무협약 체결.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과 한국조폐공사는 13일 칠곡사랑카드 운영·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조폐공사는 2019년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착(Hack)'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해 왔다. 지류·모바일·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권과 이를 통합 관리하는 종합 솔루션을 구축해 현재 전국 82개 지자체 및 정부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칠곡군도 2026년부터 '착'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 이를 위해 올해 12월 중 기존 '착한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착'으로 데이터 이전 작업을 진행한다.

'착'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며, 가맹점 등록·정산·매출 조회 등 효율성도 크게 향상된다.

또 잔액 조회, 가맹점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앱에서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칠곡사랑카드의 발행과 운영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군민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 통과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장동혁 대표가 '원칙적 찬성' 입장을 밝혔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
iM금융지주 주가는 1만9천원을 넘어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지 하루 만에 다시 상승하며 1만9천540원으로 마감했다. iM금융은 자사주 매입...
서울 강북구의 한 모텔에서 20대 남성 B씨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함께 투숙했던 20대 여성 A씨가 상해치사 및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텀블러 리지의 중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25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