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모터스 기술연수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제16회 Best of CHAMP Day에서 성과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92개의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삼보모터스 기술연수원은 자동차 산업의 수요와 협약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커리큘럼,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삼보모터스 기술연수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받아 2020년 8월 설립됐다. 연수원은 대구경북 지역의 자동차부품, 기계, 금속 분야 121개 중견·중소기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협약 기업 및 교육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FGI(Focus Group Interview), 간담회, 협약기업 방문, 교육 수료생 인터뷰 등 다양한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2022년 6월에는 대구 유일의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돼 지역 자동차 부품 기업의 인식 전환과 재직자의 전문 기술 함양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와 자율주행, 고전압 배터리 등 미래차 핵심 기술 교육과 더불어 기업 맞춤형 훈련 및 세미나를 운영 중이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연속 협약기업 부문 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자동차 부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한동훈과 같이 못간다…해당 행위엔 강력 조치"
차진아 교수 작심 인터뷰 "수준 낮은 공청회…秋, 공직 자격 없어"
'700조 선물 외교'에도 뒤통수 친 미국, 혈맹 맞나
국민의힘, 美 '韓기업 이민단속'에 "700조 투자하고 뒤통수"
트럼프 "한국 배터리·조선 인력 불러들여 미국인 훈련시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