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전통과 정신이 담긴 씨름과 스모의 정면승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TV조선 '한일 슈퍼매치 : 씨름vs스모' 10월 6(월) 오후 10시

TV조선
TV조선 '한일 슈퍼매치 : 씨름vs스모'


한국 프로 씨름 선수들과 일본 프로 스모선수들의 정면 승부가 시작된다. 6, 7일 방송되는 TV조선 '한일 슈퍼매치 : 씨름vs스모'는 양국에서 지켜온 전통 격투기의 정수를 정식 맞대결로 구현하는 스포츠 리얼리티 예능이다.

'한일 슈퍼매치'의 서막은 각 국가의 태초 격투기 씨름 대 스모이다. 수백 년 동안 각 나라에서 지켜온 전통의 정수를 역사상 최초로 한일 슈퍼매치에서 정식 맞대결로 구현한다. 이번 대결은 기록에도, 역사에도 없었던 첫 페이지를 여는 순간이며 단순한 힘겨루기를 넘어 양국의 자존심과 전통을 건 진검승부다.

한국 씨름 대표팀 수장에는 이태현 감독과 한국 팀 전력분석관으로는 김구라. 뒤이어 팀 매니저에는 정준하, 생생한 현장과 정보를 전달할 캐스터 조정식이 그리고 스페셜 감독으로 모래판의 마스터 이만기가 출연한다.

바로 옆 나라로서 가깝지만 때로는 치열하게 경쟁해온 한국과 일본이, 이제 스포츠라는 순수하고 강렬한 언어로 정면으로 마주한다. 국가 대 국가의 힘과 자존심이 맞부딪히는 무대이자, 서로 다른 전통과 정신을 가진 챔피언들이 한 링 위에서 정정당당히 맞붙으며 우정과 존경이 싹트는 문화 스포츠 다큐 예능으로 선보인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