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화)은 17일 밀양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2025. 밀양 관내 특수학급 담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에듀테크와 연계된 특수교육'을 주제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레고를 활용한 노벨엔지니어링 연수와 교실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연수를 진행하였다. 노벨엔지니어링 연수는 독서를 한 후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레고를 활용하는 방식의 에듀테크교육이다.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여러 가지 해결책이 결과물로 나오는 교육적 방법을 연수하였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장애 유형에 따라 개별화된 디지털 학습 콘텐츠과 특수교육에 적합한 에듀테크 응용 방법을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연수를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급에서 에듀테크를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어떻게 적용하고 지도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장애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적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박정화 교육장은 "에듀테크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량을 증진시키며 이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 교육청 차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사설] 대구시 신청사 설계, 랜드마크 상징성 문제는 과제로 남아
박정훈 "최민희 딸 결혼식에 과방위 관련 기관·기업 '축의금' 액수 고민…통상 정치인은 화환·축의금 사양"
장동혁 "어제 尹면회, 성경과 기도로 무장…우리도 뭉쳐 싸우자"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
한동훈 "尹 돈 필요하면 뇌물받지 왜 마약사업?…백해룡 망상, 李대통령이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