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함께 소통하고 배우는 공간"…청송 '공공협력센터' 문 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송금곡지구 도시재생인정사업 일환, 지상 5층 규모로 준공

청송군 청송읍 금곡리에서
청송군 청송읍 금곡리에서 '청송금곡지구 도시재생인정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공공협력센터(5080 청춘삶터)가 지난 24일 준공식을 열었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4일, 청송읍 금곡리에서 '청송금곡지구 도시재생인정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공공협력센터(5080 청춘삶터) 준공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인정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후 추진돼 왔으며, ▷구 보건의료원 철거 ▷공공협력센터 조성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청송군은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따라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공공협력센터는 청송읍 금곡리 845-8번지 일대, 옛 보건의료원 자리에 새로 지어졌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연면적 2천966㎡)로, 다목적 강당과 마을나눔터, 공유주방,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생활 기반 시설을 갖췄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소통·학습·문화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설계돼, 공동체 중심의 '생활문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송군은 향후 주민 커뮤니티 교류를 활성화하고,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사후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새 공간의 개장을 축하했다.

윤경희 군수는 "통합형 소통공간인 공공협력센터가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생활문화의 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지역이 활력 있고 지속가능하게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